가성비+가심비

소비 트렌드가 변한다! 자기만족도 중심의 이용 소비 확산

가성비(價性比)는 기본, 가심비(價心比)가 필수

최근 신조어로 ‘가격 대비 만족감 비율’을 뜻하는 ‘가심비(價心比)’라는 말이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과 서비스는 기본이고 자신의 심리적 안정과 만족감을 고려하여 독서실을 선택하고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인데요.
가심비를 추구하는 소비자(이용자)들은 가격이나 품질 이전에 나의 만족감과 심리적 효용이 크다면 망설임 없이 선택한다는 것입니다.

과거에는‘가격 대비 성능이나 서비스가 좋다’는 뜻의 가성비가 대세였다면, 이제는 ‘가심비(가성비+ 마음의 만족도)’에 주목해야 합니다.
가심비는 ‘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도’를 뜻하는데, 제품 성능에 심리적인 만족까지 필요로 하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의미합니다.
소비자들은 작은 것 하나를 사더라도 자신을 위한 의미 있는 지출에 과감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기업들은‘가심비’를 소재로 한 제품을 많이 만들며, 제품 홍보에도 ‘가심비’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타임유도 이러한 시대의 변화에 따라 ‘가심비’에 충실한 신상품을 발 빠르게 개발하여 독서실 시장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     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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